성 아랫마을의 단델리온

20150622_seongaraesmaeulyi_dandelrion_peurogeuraembaeneo

성 아랫마을의 단델리온

©Ayumu Kasuga・Houbunsha/Royal Sakurada Family Project

차기 국왕을 뽑아라!

특수능력을 가진 사쿠라다 왕가의 고품격 리얼리티 패밀리 쇼!

30분 X 12화 / 판타지, 코미디 / 15세 이상

<전체 줄거리>

조금 가족 수가 많긴 하지만 극히 평범한 마을에서 생활하는 사쿠라다家. 떠들썩하면서도 사이 좋은 사쿠라다 가에는 비밀이 있었으니, 바로 나라를 통솔하는 왕가라는 것. 거기에 전원 특수능력의 소유자?!

왕위 계승권을 두고 전국민 앞에서 경쟁을 해야 하는 사쿠라다 가 3남 6녀의 피할 수 없는 경쟁이 시작된다. 판단 자료로써 마을 안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감시 아닌 감시를 받으며 TV 방송까지 되는 동안, 열심히 카메라를 피하거나 선거활동을 하거나, 협력하거나 하며 제각각 행동을 취하는 형제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사이 좋은 가족이지만, 선거에 이겨 차기 왕 위에 오르는 것은 누구일까? 사쿠라다 가족이 벌이는 요란한 패밀리 코미디 개막!

<작품소개>
<성 아랫마을의 단델리온>은 망가타임 키라라에서 연재되고 있는 동명의 4컷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작품. 원작 작가 카스가 아유무는 2008년 아스키 미디어윅스 주최 ‘일러스트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작가로, <성 아랫마을의 단델리온>은 200대 이상의 카메라가 왕족의 삶을 살펴보고 왕을 선출한다는 신선한 소재를 다루고 있다. 4컷만화로 상당한 성공을 거둔 ‘케이온’의 시리즈 구성을 맡았던 시나리오작가 ‘요시다 레이코’가 각본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5년 새롭게 선보이는 <성 아랫마을의 단델리온>이 오는 7월 애니맥스를 통해 한•일 동시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