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텍스

20160503_robotegseu_peurogeuraembaeneo

로보텍스

인간과 로봇, 서로 다른 둘이 만나 최강의 전사로 탄생했다!  

30분X26화 / 액션 / 12세 이상

Synopsis

지구보다 월등한 기술력을 지닌 외계 금속 생명체 ‘로보텍스’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해 창의성을 제한 받고 있었다. 이에 의문을 품은 카이, 이오타, 타프 일행은 창의성을 제한하는 ‘메인프레임’으로부터 탈출을 시도한다. 볼칸이 지휘하는 로보텍스 제1군단은 카이 일행을 생포하기 위해 추적해 오고, 그 과정에서 카이 일행은 사고로 지구에 불시착한다.

한편, 로봇에 집착하는 아버지를 따라 억지로 새 마을로 이사 오게 된 지구인 아이 최유석은 잠시 바람을 쐬기 위해 밖에 나왔다가 지구를 탐사하던 카이와 마주한다. 이어 카이는 일행을 쫓아온 ‘미니언’의 공격을 받고, 유석이 그 싸움에 휘말릴 위기에 처한다. 유석을 지켜 주기로 결정한 카이는 자신의 신체 내부에 유석을 이동시키고 미니언과의 전투를 수행한다. 이때 유석은 카이의 몸 속에서 카이에게 조언을 해 카이의 숨은 힘을 일깨우는데 일조한다. 유석의 도움으로 미니언들을 물리치는 데 성공한 카이는 유석을 ‘아미고’로 인정하고, 유석은 이때부터 아미고로서 카이 일행을 돕게 된다.

Introduction

<로보텍스>는 ‘팽이’가 로봇으로 변신한다는 발상에서 시작된 순수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2012년 KBS애니메이션 공모 선정작으로 뽑힌 작품이다. <로보텍스>는 기술의 발달로 세계 문화가 하나로 통합돼가는 현재의 상황에서 문화충돌 및 그 극복에 대한 주제의식을 던지며, 스토리 속에서 보다 자연스러운 설정을 통해 아동층도 더욱 쉽고 용이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리에게 <퇴마록>으로 유명한 소설가 이우혁 작가가 시나리오를 맡아 더욱 화제를 모은 팽이 로봇 <로보텍스>는 월등한 힘과 발달한 과학 문명을 가진 외계의 금속 생명체 ‘로보텍스’가 지구 아이들과 손을 잡아 지구를 위험에 빠뜨리려는 볼칸의 야심을 막고 창의력을 회복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