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걸 조로리

1223_kwaegeoljorori

쾌걸 조로리

ⓒ2002 Yutaka Hara/Poplar Publishing, ZE, NBN, Tokyu Agency

장난의 천재 ‘조로리’와 함께 떠나는 엉뚱 발랄 장난 대모험!

30분X52편 / 모험, 코미디 / 7세 이상

Introduction

<쾌걸 조로리>는 하라 유타카의 인기 아동용 동화를 원작으로 제작된 TV 애니메이션. 만화에 가까운 느낌을 주는 단순화된 그림체와 독특한 아이디어로, 1987년 탄생이후 일본에서는 원작 동화책이 누계 발행부수 3,200만 부를 넘어서며 장기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초특급 인기작이다. 의인화된 동물들의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여우 ‘조로리’와 그의 부하인 두 멧돼지가 장난수행을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독특한 발상으로부터 에피소드가 진행된다. 작품의 주인공인 조로리는 원래 미즈시마 시호의 원작 <시금치맨>이라는 작품에 등장한 악당이었으나, <시금치맨>의 일러스트를 맡았던 하라 유타카가 시리즈 종료 후, 원작자의 양해를 구해 캐릭터를 끌어와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장난이라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장난의 천재 쾌걸 조로리와 조로리를 사부님으로 모시겠다며 함께 여행길에 나서는 두 멧돼지의 엉뚱하고 우스꽝스러운 행동들이 웃음을 자아낸다. 작품의 인기 여세를 몰아 만화, 영화 등 다방면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Synopsis

장난의 최고가 되기 위해 장난 수행을 떠나는 주인공 조로리는 쌍둥이 부하인 이시시와 노시시를 데리고 다니며 가는 곳마다 장난을 쳐 새로운 사건을 일으킨다. 하지만 특유의 정의감으로 위험에 처하면 쾌걸 조로리로 변신하여 문제를 헤쳐나간다. 조로리의 특기는 날카로운 재치로 상대의 허점을 찌르는 것! 하지만 때론 치려던 장난이 실패해 의도치 않게 착한 일을 하기도 한다. 그런 조로리의 꿈은 장난의 왕자이자 천재가 되어 예쁜 공주님을 신부로 맞은 후 성에서 행복하게 사는 것이다. 과연 조로리의 꿈이 실현되는 날은 찾아올까?


20160530_anyp_1170x90_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