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연

0106_jung2byeong_peurogeuraem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연

©Torako/Kyoto Animation/Chu-2byo - Production partnership

계약 갱신! 중 2병은 계속된다!

30분X 12화 / 액션, 러브 코미디 / 15세 이상

Introduction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싶어!>는 2012년 10월부터 12월까지 일본에서 방영한 교토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2011년 출판된 토라코 작가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이 작품은 중2병을 소재로 착안한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문장표현으로 큰 인기를 얻어 TV 애니메이션 제작까지 결정되었다. 이후 제작된 제1기 TV 시리즈, 극장판은 대중들에게 큰 화제를 불러와 이번 제2기 TV 시리즈도 방영 전부터 많은 팬들의 관심과 인기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청소년 시기에 누구나 한번쯤 겪을법한 중2병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하나의 큰 주제와 장치로 설정함으로써, 단순히 중2병 소재를 코믹하게만 풀어내지 않고 청소년들의 일탈 이유와 같은 탁월한 10대들의 심리 묘사에도 심혈을 기울여 공감대 형성을 통해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Synopsis

토가시 유타는 중2병 중증환자였던 자신의 과거를 잊으려 애쓴다. 그래서 일부러 고등학교도 다니던 중학교와 먼 곳으로 진학해 새로운 고교 생활을 보내려 한다. 유타는 고등학교에서 자신이 중2병을 앓았었다는 것을 숨기며 생활하고 있지만 같은 반의 타카나시 릿카에게 과거를 들키고 계약을 하게 된다. 타카나시 릿카는 중2병을 심히 앓고 있는 상태로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고 있다. 하지만 릿카는 현실에서 별것 아닌 일을 스펙타클한 망상을 하며 심각하다 싶을 정도로 중2병을 심히 앓고 있다. 릿카는 그러한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오히려 마음껏 표출한다. 과연 유타와 릿카의 고등학교 생활은 어떻게 펼쳐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