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마음 백구

hayanmaeumbaeggu_940x529

하얀마음 백구

 &

1993년 화제가 됐던 ‘돌아온 진돗개 백구’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한국 토종 애니

30분 x 13편 / 드라마, 아동 / 등급-전체

<작품소개>
1993년 진도군에서 있었던 진돗개 ‘백구’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국산애니메이션이다. 옛주인을 찾아 천리길을 돌아온 진돗개 백구와 어린 소녀와의 아름다운 우정을 그린 는 자극적인 내용들이 난무하는 TV물 가운데 모처럼 만나볼 감동의 패밀리 애니메이션이다. 정감어린 캐릭터와 감동적인 스토리로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는 우리 마음속에 감추어진 동심을 일깨우며, 방영 당시 높은 인기로 게임과 가족뮤지컬 등으로도 제작됐다.



<전체 줄거리>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밤에 하얀 아기 진돗개가 태어난다. 주인아저씨의 자전거에 실려 어디론가 팔려가던 강아지 한 마리가 바구니에서 떨어져 길을 잃고, 마침 눈싸움을 하던 솔이와 오빠 동이가 강아지를 발견하고 집으로 데리고 와 ‘백구’라 이름 짓는다. 하지만 갑작스레, 바다에 나간 아버지가 사고로 돌아가시게 되고 동이는 소년 가장이 딘다. 동이는 어려운 가정을 위해 일을 하게 되고, 혼자 남은 솔이를 돌보는 것은 백구의 몫이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몸이 약한 솔이의 병원비로 걱정하던 동이에게 이사장이 솔이의 치료비를 미끼로 백구를 팔것을 강요하고, 갈등하던 동이는 백구를 떠나 보내고 만다. 투견장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한 백구는 이사장의 딸 혜진과 투견심판관의 아들인 소년 태운, 투견 연습견인 돌개를 만나게 된다. 그러던 중에 큰 부상을 입게 되고 혜진과 태운은 백구를 투견장에서 탈출시키기로 하고, 백구는 먼 길을 달려 다시 솔이와 만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