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 고무신

20151028_geomjeonggomusin_peurogeuraembaeneo

검정 고무신

엄마, 아빠와 함께 떠나는 추억 여행! 그때 그 시절!      

Synopsis

가난하지만 행복했던 1960년~1970년대 서울 마포의 기영이와 기철이 형제네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유쾌 발랄 이야기.  

60년대 당시에도 보기 힘들었던 냉장고와 코오피, 냉장고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구경할 만큼 귀하고 신기한 물건이었고 커피(그 당시는 코오피라고 주로 불렀다)는 어떻게 먹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었죠. 요즘의 상황과 비교해 보면 세상이 많이 달라졌구나 하고 느끼실 거예요

이상한 아저씨가 준 낡은 축구화 한 켤레. 그런데 이 축구화는 그냥 축구화가 아니었네요. 신기하게도 이걸 신고 공을 차면 펠레나 마라도나처럼 펄펄 나는 게 아니에요? 남자어린이라면 누구나 한번씩 상상해보는 일들이 펼쳐집니다.

지금과는 사뭇 다른 그때 그 시절, 추억 속으로!   

Introduction

1999년 첫 선보인 <검정 고무신>은 1960년~1970년대를 배경으로 기영이와 기철이 형제의 풋풋한 성장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따뜻한 웃음과 감동, 잔잔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풍부한 감성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소재로 전 연령층의 사랑 받고 있는 작품인 ‘검정고무신’은 2015년 현재 4기까지 제작됐다. 꿈을 먹고 사는 개구쟁이 초등학생 기영이와 여학생들에게 관심이 많은 사춘기 중학생 기철이의 순수하면서도 유쾌 발랄한 이야기는 삶의 희로애락을 결코 평범하지 않은 시각으로 그려내고 있는 순수 국산 애니메이션이다. 2004년 서울 YMCA의 ‘어린이가 뽑은 좋은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한 <검정 고무신> 오리지널 시리즈를 애니맥스에서 만나자.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