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구울

20140703_dokyo_guul_peurogeuraem_baeneo

도쿄 구울

© Sui Ishida/Shueisha,Tokyo Ghoul Production Committee.  Licensed by Top-Insight (BVI)

만약, 나를 주제로 작품을 쓴다면 그건 틀림없이… 비극’일 것이다! 

 

30분 X 12화 / 액션, SF / 19세 이상

Introduction

만화가 이시다스이가 주간 영 점프에서 연재중인 ‘동경식종(東京喰種)’을 애니화한 작품. 국내에는 대원씨아이에서 ‘도쿄 구울’이란 제목으로 발매되었다. 애니메이션 <도쿄구울>은 <아흔아홉>으로 2014년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모리타 슈헤이 감독이 지휘를 맡았다. 우연한 계기로 구울의 신체를 이식 받아 인간을 잡아먹는 존재 ‘구울’의 성향을 갖게 된 주인공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호러 액션 판타지. 애니맥스 한일 동시 방영!

 

Synopsis

도쿄에 도사리고 있는 하나의 절망. 그것은 사람들에게 죽음 이상의 공포를 주는 괴인 ‘구울’의 존재이다. 그들은 군집 속에 섞여 인간을 사냥하고 그 죽은 고기를 먹는 존재이다. 먹이사슬의 정점에 군림하는 ‘구울’을 두려워하면서 인간들은 ‘잘못된 세계’에 살고 있다. 독서를 좋아하는 대학생 카네키는 단골 찻집에서 ‘리제’라는 소녀를 만난다. 나이나 처지, 독서를 좋아하는 것도 같았던 두 사람은 급속도로 친해지지만… 그녀는 인간 속에 숨어있던 ‘구울’! 구울에게 습격당해 빈사상태에 빠진 카네기는 구울의 일부를 이식하여 반구울이 됨으로써 목숨을 건진다. 이후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구울들의 사회가 도쿄 내부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안 카네키는 자신의 정체성에 괴로워하면서도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사악한 구울들과 싸워나갈 것을 결심하는데….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