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하야후루 2

aenimaegseu_cihayahuru2

치하야후루 2

카루타 ‘퀸’을 향한 치하야의 고군분투!

30분 X 25화 / 드라마 / 15세 이상 

<작품소개>

코단샤의 잡지 ‘BE•LOVE’를 통해 연재되고 있는 스에츠구 유키의 동명만화를 애니화한 작품. ‘경기 카루타’라는 국내에는 생소한 카드게임을 중심 소재로 하여, 언젠가 최고의 자리인 ‘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 치하야의 열정과 그녀의 주변을 둘러싼 이들의 감정흐름을 섬세하게 잡아내고 있다. 단순한 카드게임을 넘어 하나의 스포츠 개념으로 승화시킨 <치하야후루>는 2009년에는 ‘제2회 망가대상’, 2011년의 ‘제35회 코단샤 만화상’ 등을 수상함과 동시에, 2011년 9월 누계 5만부 판매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인기 모두 사로 잡았다.

 

<전체 줄거리>

초등학교 6학년 소녀 ‘아야세 치하야’는 전학생인 ‘와타야 아라타’와의 만남으로 인해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 “자신의 일이 아니면 꿈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는 아라타의 말과 아라타가 진지하게 임하던 ‘카루타’를 보고 치하야는 카루타의 세계에 눈을 뜨게 된다. 소꼽친구인 ‘마시마 타히치’까지 끌어들여 카루타 삼매경에 빠지지만, 초등학교 졸업을 계기로 세 사람은 저마다의 길로 흩어지게 되고, 4년 후 치하야는 고등학교에 입학해서도 여전히 카루타에 대한 열정을 버리지 못한다. 타이치와의 재회를 계기로 카루타부를 만들어 카루타의 묘미를 알리려 애쓰던 치하야는 신학기를 맞아 새 부원을 모집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 이거 아세요?

- 카루타 : 히라가나의 오십음도에 맞춰 제작된 50쌍의 카드패를 갖고 노는 일본의 전통 놀이 중 하나. 읽기패와 집기패가 한 쌍을 이루게 돼 있어, 낭독자가 읽기패를 읽으면 그에 맞는 집기패를 빨리 많이 집어드는 쪽이 이기게 된다. <치하야후루>에 등장하는 '경기 카루타'는 일본 카루타 협회에서 만든 정식 경기 방식으로, 100명이 쓴 씨가 한 수씩 실려 있는 '백인일수(百人一首)'라는 시조집의 시가 적혀 있는 패를 사용하게 돼 있다. 참고로 '경기 카루타' 대회에서 예선을 거쳐 최종으로 남는 사람은 전년도 우승자와 대결하게 되며, 최종 승자는 '명인'(남자부) 또는 '퀸'(여자부)이라는 칭호를 얻게 된다.